= 중국 드라마 추천! 중국 로맨스 선협물 =
<우룡 遇龙 >
< 우룡 遇龙 >
장르 : 로맨스 판타지 고장극 36부작
출연진 : 왕학체, 축서단
<부도연>과 <창란결>의 왕학체를 보러 왔다면 바로 정주행을 달려야 하는 드라마 <우룡>. 왕학체 보러 왔다가 등위 매력에 빠지게 되는 드라마. 여주에게 일편단심인 왕학체가 보고 싶다면 바로 정주행 해야 할 드라마 <우룡>을 소개한다.
< 우룡 遇龙 >
줄거리 & 결말
( 스포가 싫다면 읽기 마시길 )
귀족 하후설의 몸종인 유형은 동물들을 좋아해 다친 동물들을 치료해주기도 한다. 우연히 산에서 수련을 하다가 부상을 입은 용왕 위지룡염을 줍게 되고 그를 보살피게 된다. 인간에게 보살핌을 받은 위지룡염은 은혜를 갚겠다며 유행을 데리고 떠나지만 유형은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돌아선다. 유형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용왕이 지켜주고 두 사람은 가까운 사이가 되어 혼인을 약속한다.
하지만 유형의 주인인 하후설이 늑대 요괴에 의해 죽자 유형도 함께 죽어야 한다는 맹세의 계약 때문에 유형도 곧 죽게 된다는 것을 알게된다. 유형의 부탁으로 하후설의 원신을 찾으러 나풍각에 간다. 유형의 원신이 악령을 봉앤히 둔 천망을 메울 수 있는 극음원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용왕은 사랑하는 그녀를 살리기 위해 신선이 되는 것을 포기하고 하후설을 살리고 그로 인해 하후설과 혼인 해 세 번의 겁을 맞이하게 된다.
세 번의 생을 지나는 동안 유형이 자신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편안하게 살기만을 바라며 원신은 항상 그녀 곁에 머물러 그녀를 지켜준다. 유형도 세 번의 생을 겪는 동안 생일 끝날때마다 나풍교 앞에서 다시 용왕을 만나 그를 기억해내지만 매번 기억을 지우는 팔루음을 마시게 된다. 세 번째 생이 되어서야 유형은 또다시 용왕을 기억하게 되고 몰래 팔루음을 버려 기억을 지우지 않은 채로 인간계로 가게 된다.
장군의 딸 봉진월로 다시 태어난 유형. 그녀는 꿈에서 본 용왕을 매일 기다리고 있다. 진월은 자신의 곁에 있는 용언이 용왕이라는 사실을 깨닫지만 아는 척하지 않는다. 용왕은 봉진월의 휘하 장수로 그녀를 지키며 그녀옆에서 함께 한다. 세 번의 생이 끝나고 마침내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용은천지에서 혼례를 올린다.
하지만 명격선군이 찾아와 진월의 원신을 위해 마지막으로 인간계에서 수련을 제안하고 진월은 곤륜산의 제자 경연으로 다시 태어난다. 곤륜산에서 수련을 하는 동안 경연은 새의 요괴인 청청과 친구가 된다. 후에 경연이 가루라화를 찾는 것을 용왕이 돕게 되고 경연은 그가 어린 시절 자신을 구해준 위지 오라버니임을 알게 된다.
과거 천고성과 청현조로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던 설천심과 청청은 청고성이 여와대에서 여와석을 지키는 동안 청현조가 목숨이 위험해지자 천고성은 여와대를 비우고 그녀를 구하러 간다. 그 사이 여왕석은 사라지고 둘은 다시는 만날 수 없는 벌을 받게 된다. 이로인해 천고성은 나풍각 각주로 3천년을, 청현조는 인간계에서 살게 된다.
설천심은 용왕이 여와석을 가져갔다는 사실을 알고 용왕을 오해하고 명격선군을 찾아 진실을 묻는다. 하지만 명격선군은 설천심에게 비술을 걸어 용왕을 공격해 경연의 원신을 차지할 속셈이다. 명격선군의 꼭두각시가 된 설천심은 용왕에게 저주를 걸게 되고 용왕은 경연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내놓는다.
하지만 용왕을 위해 경연이 자신을 희생하고 자신의 원신을 용왕에게 주고 용왕은 명격선군에게 복수한다. 설천심은 청청까지 공격하지만 다행히 정신이 돌아온다. 두 사람은 서로를 위해 목숨을 걸고 다행히 저주가 풀린다.
용왕은 사랑하는 유형이 죽자 폭주하며 천계에 복수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사라지게 된다. 설천심이 용왕와 유형의 원신을 자신의 속신망에 보관하여 두 사람은 함께 하게 된다.
< 우룡 遇龙 >
개인 감상평 및 리뷰
왕학체의 존재를 모를 때 <우룡>을 추천받았을 때는 별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창란결 이후 왕학체라는 배우에 대해 알게 되고 이후 다시 <우룡>을 다시 보게 되었다. 역시 남주는 얼굴에서 일단 통과해야 중드 볼 재미가 있다.
중드 특성이 그렇지만 <우룡>에서도 용왕은 유형에게 일편단심이다. 자기를 알아보지 못해도 상관없어. 삼생을 걸치는 동안 묵묵히 유형 곁을 지키는 용왕. 멋있다. 우리 용왕 백발이 참 잘 어울리네.
<삼생삼세 십리도화>에서 현녀 역할로 나왔던 축서단. 악녀 역할만 봐서 그런지 처음엔 매치가 잘 안됐다. 현녀 얼굴이 전혀 안보이는데? 너무나도 다른 모습의 연기를 보여준 축서단. 정말 연기 잘한다.
남주와 여주가 꽁냥꽁냥 하는 씬이 너무 적어서 불만이라면 불만이다. 초반에 조금 보여준게 다라니. 이건 좀 아쉽네. 대신 조연들의 꽁냥꽁냥을 대신해서 만족하련다. 설천심과 청청. 둘의 서사도 너무 좋고 케미 또한 너무너무 좋다. 귀엽고 멋진 캐릭터를 조연 커플에서 대신 느껴본다.
중드의 또 하나의 특징인 남남 커플의 브로맨스도 볼 만 하다. 특히 백발 용왕과 흑발의 설천심이 함께 나올 때는 둘 다 너무 잘 어울린다. 두 사람의 서사도 좀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원작이 게임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스토리의 개연성이 좀 떨어지는 듯 하다. 하지만 용왕와 유형, 설천심과 청청의 사랑 이야기와 서사는 정말 재미있고 매력적이다. 게임답게 영상미도 뛰어난 편이며 CG도 만족한다.
< 우룡 遇龙 >
볼 수 있는 곳
웨이브, 티빙, 왓챠
< 우룡 遇龙 >
등장인물 소개
위지용염(용왕) 역 - 왕학체
상고시대 용맥을 이어받은 유일한 용왕. 승천을 기다리며 세 번의 천겹을 겪는 중 마지막 천겁에서 부상을 당해 인간 세상에 떨어지고 유형을 만나게 된다. 그녀에게 빠져 사랑하게 되 그녀와 혼인까지 약속한다. 하지만 그녀의 주인 하후설의 죽음으로 상황이 뒤바뀌게 된다. 용왕은 하후설이 죽음으로써 그녀도 죽음을 막기 위해 죽은 하후설을 되살리면서 율법에 따라 하후설을 아내로 맞이하고 하후설의 세 번의 생을 지켜야 한다. 하지만 그의 원신은 늘 유형의 곁에서 그녀를 지키고 보살핀다.
유형 / 아유 / 봉진월 / 경연 역 - 축서단
하후설의 몸종으로 동물을 좋아해 평소에도 다친 동물들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저 평범한 뱀인줄 알았던 백사를 도와주다가 용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용왕에게 마음을 열고 혼인을 약속하지만 자신의 주인인 하후설이 죽자 그녀를 살라달라고 용왕에게 부탁한다.
설천심 역 - 등위
나풍각의 각주. 차갑고 냉정한 성격이다. 과거에는 여와대를 지키던 천장의 천고성이었으나 죄를 짓고 벌을 받게 되면서 기억을 잃고 나풍각을 지키고 있다.
청청 역 - 반미엽
천년 전의 청현조. 밝고 명랑한 성격이다. 이마에 유성흔을 가지고 태어났다. 자신을 구해준 유형을 친구처럼 아끼고 용왕과 그녀를 지켜준다.
댓글